아기성장그래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라면땅 조회 0회 작성일 2021-06-14 16:59:19 댓글 0

본문

아기성장보고서 (2/5) 아기는 과학자로 태어난다


김보민 : 아이들은 과학자다. 스마트폰, TV외 아이들을 오염시키고 있는것 같다. 특히 부모의 역할을 다시 생각하는 영상이였다.

#137 아기가 제대로 자라는가 이거보고 판단하세요: 하정훈의 육아이야기

아기는 자라면서 몸무게가 늘어나는데 어릴 때는 출생 시 몸무게가 기준이 됩니다. 출생시 몸무게를 기준으로 자라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말입니다. 크게 태어난 아기는 몸무게가 빨리 늘어나 더 크게 자라고 작게 태어난 아기는 몸무게가 느리게 늘어나 작게 자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변화되는 아기의 몸무게가 어떻게 증가되는가에 대한 기준이 되는 표가 있습니다. 이게 성장기준표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표는 2006년 세계보건기구에서 만든 성장표인데 국가와 인종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2017년 12월말부터 3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이표를 적용하게 기준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아기의 몸무게를 확인할 때 참고하는 표가 2018년 이후에 나온 새로 개정된 표인 가를 확인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기는 태어난 몸무게에 따라서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작게 태어난 아기는 작게 자라지만 서서히 다른 아가들을 따라가도 좋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하위 5%로 타어난 아이는 5%선을 따라는 것이 일반적인데 서서히 1-2년간에 걸쳐서 50% 선으로 따라잡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크게 태어난 아이도 마찬가지인데 단기간에 50% 선을 지나가지 않게 주의하여야 합니다.

많이 먹으면 몸무게가 많이 늘어나고 적게 먹으면 몸무게가 조금 늘어납니다. 만일 성장기준보다 작게 자라는 경우 수유양이 적은 것은 아닌가 확인해야 하고 크게 자라는 경우 너무 많이 먹고 있는 것은 아닌가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소아청소년과 의사의 진료를 받고 육아에 문제가 없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무게와 키는 원래 아이 스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그런거 신경쓴 부모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렇게 아이 스스로 이런 몸무게를 조절할 수 있게 할려면 신생아 시기 산후조리할 때부터 부모가 아가를 24시간 모자동실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신생아 때부터 엄마 품속에서 배고프면 바로 먹고 한번에 충분히 먹고 배부르면 그만 먹은 아기는 몸무게를 자동으로 조절능력을 스스로 만들어간답니다. 첫 한달간 하루 종일 24시간 엄마와 아기와 같은 방에서 엄마품에서 키우는 24시간 모자동실은 아기를 쉽고 재밋고 즐겁게 키우데 가장 기본이란 것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수유와 성장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정유미TV를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myxHgwa6EAHBeuM_yri7koVu62wLPpDS

#몸무게 #성장기준표 #성장

배경음악은 Bensound로부터 Standard Licence를 구입하여 사용 허가를 받은 음악입니다.
웃는거야 : 감사합니다
하트린 : 아기가 키가 잘안늘어서 고민이 많은엄마입니다.26개월여아, 3.3키로로 태어났고 현재 11.6(원래 12키로였다가 20개월때 일주일동안 심한감기로 11키로가 되었습니다.) 키는 83cm이고 3개월전에 81.2 현재 2센티밖에 안늘어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ㅜㅜ 영양제는 비타민디와 유산균 먹이다가 현재 아연과 칼슘 마그네슘 혼합영양제를 먹이고 있습니다. 밥은 아주 잘먹고 간식도 고구마 식빵등 많이 먹는편입니다. 소아청소년과를 가봐야하는건지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ㅜㅜ
자수 : 14개월 아기 완모로 키우고 있는데 10개월쯤부터 몸무게가 너무 천천히 늘고 체중과 키가 매번 30% 대로 나와서 요즘 병원에 가봐야 하나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이 영상 보니 저희 아기가 작게 태어나서 15% 정도 였는데 지금 30%면 아주 잘 크고 있다는 위로를 받은 것 같아서 눈물날 뻔 했네요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Jungmin Lee : 130일에 6.4kg 아기고요 현재 분유 800~850ml 먹습니다. 임신중독증에 IUGR로 36주6일에 하위 2030g 3%로 태어나서 잘 먹어줘서 100일쯤 15%까지 따라잡았는데 뱃고레가 작다고 생각해서 체중*150 수유량을 맞추겠다고 조금 억지로 먹였더니 한달도 안되서 45%가 되어버렸습니다. 키는 여전히 5%정도로 작고요....... 생리적으로 작게 태어난게 아니라 병리적으로 작은거라 (엄마아빠는 171,183cm입니다) 태어난 퍼센트 곡선보다는 더 커져야 겠지만 이러다가 비만이 될까봐 걱정입니다. 수유량이 많은 것 같지도 않은데 양을 줄이는게 맞는건지 고민입니다.
김지은 : 만 7개월 완모 아기입니다. 3.86으로 크게 태어났지만 입은 짧아서 모유를 수시로 깨작 깨작 먹고 싶어합니다. 어찌어찌 달래가며 수유간격 3ㅡ4시간으로 늘려 수유하고 있고 아기 몸무게는 잘 늘고 있습니다. 달래가며 시간을 끌어 수유 간격을 늘리면서 주려는 노력을 꽤 오랫동안 했는데도 여전히 자주 찔끔 먹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여요. 그냥 아기가 원하는 대로 해줘야하는지.. 지금 하고 있는 것처럼 수유간격을 그래도 벌리는게 좋을지 여쭤봅니다.

아기성장보고서 (4/5) 언어습득의 비밀


Abdul Riski : 마카롱티비보는데 왤케 지리냐 나...ㅠㅠ
Claudia lutz da luz : 혹시나 하고 유튜브에 마카롱티비 쳐봤는데 역시나...
SUPER GAMER : 그래서 인터넷에 그냥 마카롱티비 치면 나와요??
Ninja Life : 진짜 마카롱티비가 뭐냐고 좀 알려주고 홍보를 해라!!
Iddrisu Mustapha : 여기저기 댓글로 뿌려져있는 마카롱티비 이거 뭐냐?? 알려줘라!!

... 

#아기성장그래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kpoc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