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세정 조회 19회 작성일 2020-10-17 00:13:22 댓글 0

본문

실 2줄로 방조망 만드는법

#방조망 #조류피해 #귀농의신
귀농의신 채널
ayj113@nate.com
062-527-3304
백공사과 #백설공주한테 납품한 사과 : 좋은정보입니다
근데 자세히 안보여서 어떻게 설치해야할지..
기둥을 세워야하나요?
수확후에는 다시 제거해야하는거죠?
야생돌복숭아농원 :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임체린 :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
seollung lee : 새들이 매 무서워하는데 매 모형은 소용이 없는 건가요?
일락TV - 농림축산식품 전문 리뷰 : 노하우가 궁금하네요.. 보통 실력이 아니신듯

정전 주범 까치…총대신 그물로 잡는다 / KBS뉴스(News)

까치는 봄철 산란기마다 전봇대에 둥지를 틀면서 정전 사고를 일으키는 골칫거리로 꼽히는데요.
총기 대신 까치의 습성을 이용한 포획망을 사용해 보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한솔 기자입니다.
[리포트]
까치 한 마리가 그물 아래를 살피더니 재빨리 까치 여러 마리가 들어있는 포획망 속으로 날아듭니다.
남은 까치도 주변을 맴돌다 안으로 들어가 다른 까치를 공격합니다.
자기 구역을 침범한 것으로 여기는 겁니다.
두 마리를 잡는데 걸린 시간은 3분 남짓.
자기 구역에 집착이 강한 습성을 이용해 까치를 잡는 차량 이동형 포획망입니다.
[박현수/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배전운영실장 : "까치 특성상 공격성이 있고 산란 때는 내 구역이 생겨서 내 구역에 다른 까치가 와서 침범하면 그걸 쫓아내기 위해서..."]
최근 5년간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에서 조류로 인해 발생한 정전은 모두 3백여 건, 그 주범은 봄철 산란기에 전봇대에 둥지를 트는 까칩니다.
그동안 총으로 잡아 왔는데, 소음이 심한 데다 사고 위험도 높아 지난해 3월 총기 포획을 폐지했습니다.
대신 등장한 것이 바로 이동식 포획망입니다.
[임병석/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배전운영실 조장 : "물고기가 (어망에) 들어갔다가 못 나오는 그런 원리와 비슷합니다. 나갈 때는 날개를 피면서 나가기 때문에 구멍이 작으면 나갈 수가 없습니다."]
설치 비용도 10만 원 안팎으로 저렴한 데다 지난해와 비교한 월평균 포획수도 40%가량 늘었습니다.
이런 이동형 포획망이 효과를 보이자, 전력연구원은 까치의 습성을 이용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대책들을 연구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한솔입니다.
Trigger Happy : 아직도 이런 무식한 소리 하는 사람이....
Wood Tea : 그래서 저렇게 잡아서 어떻게하는건데? 죽이는거 맞지?? 에혀 인간들아 코로나를 겪고도 정신을 못차리고 자연에 죄짓고 사냐. 같이 살아가는 방법은 정녕 없는거냐..

20201016 금요철야(특새 6일) 믿음으로

본문 : 히브리서 11장 6절
제목 : 믿음으로
설교 : 김성국 목사
정웅영 : 아멘!

... 

#까치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kpoc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